본문 바로가기

주식이야기

텐베거 주식 추천 종목 제약바이오 디티앤씨알오 신규상장종목 소형주


 

최근 코스피와 코스닥이 강한 반등세를 보여주면서 대부분의 종목들이 밑바닥을 다지고 반등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약간의 반등을 하는 종목이 있는가 하면 2배 3배 5배이상 급등하는 종목도 나오고 있네요.

 

지금 시점에서는 반등이 크게 나온 종목을 보기보다는 아직 상승을 하지않고 움추려있는 종목을 봐야하는 시점입니다.

 

반등이 크게 나오거나 상승이 크게 나온 종목에서 짧게 먹고 나오려다가 오히려 크게 물리는 경우가 많기때문입니다. 단타는 9번을 성공해도 1번 잘못 물리면 크게 손실을 보기때문에 전문 트레이더가 아니면 애초에 하지않는 것이 계좌를 지키는데 최고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드리는 종목은 바로 디티앤씨알오입니다.

 

디티앤씨알오는 22년 11월 11일 빼빼로데이에 상장한 따끈따끈한 신규상장주식입니다.

 

공모가는 1만7천원이고 현재가는 1만원 초반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선 차트상으로 보면 상장날부터 계속 하락했다가 8천원대 후반 가격을 찍고 바닥을 다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글 작성시점에 시가총액은 672억입니다.

 

제가 디티앤씨알오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규주이면서 시가총액이 낮다.

거기다 포텐이 좋고 테마가 강한 제약바이오관련주이다.

제약바이오주식에서 드물게 실적이 흑자인 종목이다.

 

예로부터 텐배거 종목이 가장 많이 나온 테마는 제약바이오 테마라고 할 수 있죠.

전 디티앤씨알오가 최소 지금보다 5배이상 상승할 것이라고 봅니다.

 

여기서 5배 상승해봤자 3천억원대 밖에 되지않습니다.

텐베거 10배 상승해봤자 6천억원대죠.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봅니다.

 

 

거기에 최근 기관수급과 외국인 수급도 들어오고 있네요.

 

디티앤씨알오는 코스닥 상장사 디티앤씨의 자회사로 효능 독성 실험 등 비임상시험부터 임상 1상까지 가능한 CRO 기업입니다.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에 대한 임상시험과 비임상시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 증가율이 76%에 달하는 알짜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티앤씨알오의 경쟁력은 CRO에 IT정보기술과 AI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했다는 점입니다.

이로서 바이오테크놀로지(BT)와 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IT)의 결합을 통해 차별화를 노린다는 것이죠.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 임상시험 플랫폼인 'STC' 는 임상 참여자로부터 획득한 임상정보를 실시간으로 e-CRF(전자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시스템)에 자동 입력하는 서비스인데 이 서비스는 데이터 획득 시간이나 수정 시간 등을 감사 추적 관리하기때문에 임상시험 원본 데이터 분실이나 변조 등에 우려가 없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임상시험에 활용되는 "SEND" 플랫폼 역시 데이터 손실과 오류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보니 연구자는 임상시험 대상자만 관리하면 되기때문에 업무효율성과 강도가 낮고 임상시험 기간도 약 30%이상 감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매출액 추이를 보면 충분히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죠.

 

 

디티앤씨알오의 주요주주 지분을 보면 보유지분이 44.70%가 됩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유통이 되는 주식은 약 55%정도라고 할 수 있고 장기투자자까지 고려하면 실제로 시장에서 유통되는 물량은 30%이하가 되지않을까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상장주식수는 약 630만주라 추후 무상증자의 가능성도 염두해 둘 수 있습니다.

 

신규상장종목에

제약바이오 테마주식에

보기드문 흑자 제약바이오주

유통물량 적고 시가총액까지 낮음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언젠가는 테마를 만들어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은 주식이라고 봅니다.

 

주식추천종목으로 디티앤씨알오를 소개해드리는 이유죠.

 

다만 거래량이 많지않은 종목이기때문에 단기투자자에게는 알맞은 종목은 아니고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투자하는 중장기투자자에게는 굉장히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