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들

청년 전세 월세 대출보증(한국주택금융공사)





만 34세이하 청년이라면 보증금과 월세자금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대출상품 이자까지 전액 보증하는 상품!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청년 맞춤형 전세 월세 대출보증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보증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보증은 소득이 없거나 소득이 적은 만 34세 이하 청년들이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공사가 보증해주는 제도로 내가 빌리는 대출금에 대해서 한국주택금융공사가 보증을 해주고 그로인해 안전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전세금이 없는 청년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혜택이 없겠죠?



자 그러면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보증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보증은 수도권같은 경우 보증금 5억원, 지방은 3억원 이하의 집을 체결한 만 34세 이하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부부같은 경우 연소득 합산 7000만원 이하)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보증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최대 7000만원 한도안에서 전액 보증이 가능하고 0.05%의 낮은 보증료와 2.8%정도의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요즘 전세나 월세외에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반전세인데 반전세같은 경우에는 청년 전세자금보증과 청년 월세자금보증을 동시에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증조건은 최대 7000만원으로 동일하며 월세보증같은 경우는 월세 한도를 최대 600만원까지 제한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청년 맞춤형 월세 대출보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자격조건은 전세대출보증과 동일하게 만34세이하 무주택자(부부합산 연소득 7000만원이하)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하는 집이 보증금 1억원 이하여야하며 월세금은 70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한도와 금리를 보면 월세 대출보증은 최대 1200만원 한도로 보증하며 최저보증료율인 0.05%가 적용되서 부담이 적습니다.

그리고 대출 실행된 월세금은 매월 지급일에 맞춰 신청인 계좌로 월 최대 50만원 한도로 지급이 되며 중간에 상환을 하더라도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서 부담없이 자유롭게 상환을 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존 전월세자금 대출전환이 가능한데 기존에 사용하던 전세, 월세 대출 상품의 이자가 부담이 된다면 저금리의 청년 맞춤형 전월세자금 대출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대출전환시 은행에서 전월세계약서와, 대출계약, 송금내역 등의 증빙서류가 필요하며 그 이후 심사가 진행이 됩니다.

신청자격조건과 보증한도는 청년 맞춤ㅎ명 전월세 대출보증과 동일합니다.



신청가능한 은행


- KB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리은행, NH농협, SH수협,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카카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