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들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 정리


요즘 경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것같습니다. 최저임금도 오르면서 알바자리도 많이 줄어들었고 물가도 많이 상승하면서 많은 분들이 지갑을 닫고있는 실정입니다. 거기다 대출도 어려워지다보니 서민들은 점점 힘들어지는 것이 아닌가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민들을 위한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은 크게 4가지정도로 정리할 수가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출시한 서민대출상품은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인전망대출 입니다. 자 그럼 각 상품별로 신청자격기준이라든지 금리, 한도 등을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 정부지원서민대출 상품인 햇살론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상품이죠. 그만큼 인기가 높습니다. 여러 저축은행에서 이용할 수가 있다보니 신청자들이 가장 많은 서민대출상품입니다.



햇살론 자격조건을 간단히 살펴보면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합니다. 대출한도는 1500만원입니다. 긴급생계자금 자격조건은 기존 햇살론 우수거래자에 한해서 이용이 가능하며 대학생이나 청년같은 경우에는 만19세에서 만29세에 신용등급 6등급이하라면 누구나 신청자격기준에 해당이 됩니다.



다음은 창업자금이나 운영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미소금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즘 창업이나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이 부쩍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사업자금이라든지 운영자금 등이 부족한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죠. 이럴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미소금융입니다.



정부지원서민대출 미소금융 신청자격조건은 신용등급6등급이하이거나 기초생활수급자 혹은 차상위계층 그리고 근로장려금신청요건에 해당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자격이 주어집니다.

창업자금대출한도는 7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운영자금일 경우에는 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외 시설개선자금이라든지 긴급생계자금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고금리를 시중은행의 저금리로 바꿔주는 정부지원서민대출인 바꿔드림론입니다.



대부업체나 기타 사금융에서 높은 금리로 고통받고 있는 서민분들을 위한 바꿔드림론! 신청자격기준은 신용등급 6등급이하 연소득이 근로자일 경우엔 4500만원이하 자영업자같은 경우에는 5천만원 이하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현재 20%이상의 고금리대출을 6개월이상 연체없이 정상적으로 상환하고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정부지원서민대출은 안정망 상품입니다.



안정망대출은 2018.2월 기준으로 약 3년간 한시적으로 공급하는 정책으로 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2018.2.8 이전에 사용했었던 24%를 초과하는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지원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반응형